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오빠랑 싸운 꿈 꿈에서 친오빠랑 여행가기로 했는데 제가 사정이 생겨 여행을 못 가게
꿈에서 친오빠랑 여행가기로 했는데 제가 사정이 생겨 여행을 못 가게 되는 바람에 오빠한테 전활 걸어서 못 간다고 말했어요그런데 오빠가 이미 여행지에 도착해있는 상황이었어서 화를 냈고 저도 억울해서 화를 내서 싸웠고 엄청 속상했어요그리고 오늘 자기 전에 실제로 엄마랑 통화하면서 지금 직장다니고 있는데 한 달 쉬고 싶으면 쉬어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그래서 지금 계약이 내년 2월까지인 오피스텔 살고 있는데 한달 쉬었다가 다른 직장 구해서 거기서 내년 2월까지만 다닐 수는 없으니 더 연장해야되겠다 이런 얘길 실제로 나눴어요그런데 꿈에서 오빠랑 그렇게 싸우고난 뒤에 엄마가 제 오피스텔에 오셔서 오피스텔 방을 더 좋게 만들어주려고 거액 지불하시고 연장해주고 그리고 같이 누워서 티비 보는데 뒤에서 저를 꼭 안아주셔서 엄청 포근했어요무슨 꿈인가요?
이 꿈을 해몽하자면, 친오빠와 여행을 가기로 했다가 사정상 못 가게 되고 싸우게 된 장면은 인간관계나 가족 간의 오해와 감정의 엇갈림을 상징하는 꿈이에요.
마음속 깊은 곳에 미안함 혹은 인정받고 싶은 감정이 있는 상태를 나타내요. 여행은 원래 새로운 변화와 도전의 상징인데, 가지 못했다는 것은 아직 마음속에 망설임이나 준비가 덜 된 상태임을 나타내요.
엄마와의 실제 통화 내용이 꿈에 반영되어 오피스텔 연장 및 엄마가 거액을 지불해 방을 더 좋게 만들어주는 장면은, 현재의 고민이나 불안함에 대해 가족의 지지와 보호를 받고 있다는 무의식의 표현이에요.
엄마가 등장해서 안아주고 포근하게 느껴졌다는 것은 심리적으로 따뜻함과 위로, 안정감을 느끼고 싶다는 마음의 반영이에요. 또, 이건 현실 속 변화(직장이나 거주지 문제)에 대한 걱정이 있더라도 결국엔 잘 해결될 거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답니다.
이 꿈은 변화에 대한 불안감과 가족의 따뜻한 위로, 보호받고 있다는 안도감을 동시에 상징하는 꿈으로 앞으로 좋은 변화와 심리적 안정이 찾아올 것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정성스럽게 꼼꼼히 손수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질문자 님의 앞으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복채를 통해 좋은 해몽이 좋은 기운으로 이어집니다.
복채의 의미로 "포인트 선물"을 클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