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이너무심하고 무기력할땐 어떻게 해야나아질까요 안녕하세요 22살 여자입니다 어릴땐 밝았었는데 이번년도부터 급격히 우울증이 심해져 약을
안녕하세요 22살 여자입니다 어릴땐 밝았었는데 이번년도부터 급격히 우울증이 심해져 약을 먹어볼까도 고민하고 있어요 제가성인이되고 나서 진로도 못찾고 아버지도 도와드려야하는데 제가 몸이 더 안좋아졌는지 일하다가 쓰러지고 우울증이 너무심해져서 몇일전에 일을 그만둔 상태이고요.. 미래에 무엇을해야할지 사회생활도 어렵고 이제는 주변친구들에게도 우울감으로 피해줄까봐 친구들도 못만나고있는 상황이라 우울증 약을 처방받아서 먹어야할지 어떻게해야할지 고민이됩니다 원래 엄청 밝았고 걱정도없이 해맑게 대인관계도 잘했었는데 어느샌가부터 상처도 너무많이 받고 어떻게 인생을 살아가야할지 감이 안잡혀서 여기에라도 도움 받고 싶어서 써요 부탁드려요 도와주세요
먼저, 용기 내어 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글을 읽으며 얼마나 오랫동안 힘들게 버텨오셨는지 마음 깊이 느껴졌습니다. 밝고 따뜻했던 성격의 본인이 지금은 우울감으로 자신을 잃어버린 것 같다는 표현에 가슴이 아프네요.
우울감이 깊어지고 무기력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재 겪고 계신 지속적인 무기력감, 진로 혼란, 인간관계 단절, 건강 문제는 모두 우울증의 전형적인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중요한 건, 혼자 감당하려 하지 말고 도움을 받는 것이에요.
우울증 약은 나약해서 먹는 것이 아니라, 필요해서 먹는 것입니다.
몸이 아플 때 약을 먹는 것처럼, 마음이 아플 때도 약의 도움이 필요할 수 있어요.
약은 감정을 마비시키는 게 아니라, 오히려 감정이 너무 눌려 있는 상태에서 다시 생각하고 판단할 수 있는 여유를 만들어주는 도구입니다.
병원 상담을 통해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권고를 받아보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그 자체가 이미 회복의 시작입니다.
1.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예약해보세요. 상담만으로도 많은 걸 나눌 수 있습니다.
2.자신을 자책하지 말고, 지금 겪는 고통에 이유가 있다는 걸 인지해 주세요.
3.하루 중 단 10분이라도 햇빛을 쐬고 몸을 움직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작지만 뇌와 마음에 긍정적인 자극이 됩니다.
지금의 고통은 인생의 끝이 아니라, 전환을 준비하는 신호일 수 있어요.
다시 밝아질 수 있어요. 누구보다도 그것을 잘 알고 있던 당신이잖아요.
지금은 일시적으로 안개 속에 있는 것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