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교회는 어떤 교회인가요? 요즘 하나님의교회가 많이 보이던데..하나님의교회는 어떤 교회인가요?
요즘 하나님의교회가 많이 보이던데..하나님의교회는 어떤 교회인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께서 친히 돌보시고 양육하시는 교회입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교회를 가리켜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라고 하였습니다.
너희는 자기를 위하여 또는 온 양 떼를 위하여 삼가라 성령이 저들 가운데 너희로 감독자를 삼고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치게 하셨느니라
그럼 하나님께서 당신의 피로써 사시고 양육하시는 교회는 어디일까요?
하나님의 뜻을 따라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로 부르심을 입은 바울과 및 형제 소스데네는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 곧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거룩하여지고 성도라 부르심을 입은 자들과 •••
이처럼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바울은 예수님을 영접하기 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를 심하게 핍박하였습니다.
그런데 여기서는 바울이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고 잔해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2천 년 전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이름은 바로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이름만 하나님의 교회라고 해서 모두 하나님께서 세우신 참 교회가 될까요?
서두에 봤던 사도행전 20장 28절의 말씀을 보시면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를 돌보고 양육한다고 하셨기에 진정한 참 교회는 하나님의 피가 담겨져 있어야 합니다.
너는 내 희생의 피를 유교병과 함께 드리지 말며 유월절 희생을 아침까지 두지 말지며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피를 가리켜 유월절 희생의 피라고 하였습니다.
즉 유월절이라는 절기에 하나님의 피를 담아놓으셨다는 말씀입니다.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유월절을 지키실 때 주신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당신의 피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구약 시대든, 신약 시대든 하나님의 피가 담겨있는 진리는 유월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교회의 이름은 하나님의 교회이며,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왜 당신의 피로써 교회를 세우셨을까요?
그것은 바로 영적으로 죄인인 우리에게 죄 사함을 주시기 위함입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이 주어지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다름 아닌 당신의 피로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주신 것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시고 함께해주시는 교회가 유월절 진리가 있는 하나님의 교회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에 나아오셔서 구원 받으시는 질문자님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