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몽해주세욘 시간이 좀 지나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제가 뭔갈 하고잇엇는데 뒤에서 갑자기
시간이 좀 지나서 잘 기억은 안나는데제가 뭔갈 하고잇엇는데 뒤에서 갑자기 어떤 사람이 뭐라고 속삭이다가 제 등에 칼을 꽂앗어요 너무 놀라고 무섭고 해서 뭐어쩌고 저쩌고 해슨ㄴ데 막 벽을 온통 찢고 검은색인지? 피인지모를 것들로 막 범벅이 되잇는 기억만 나요 내가 햇는지 아니면 그렇게 변한건지는 모르겟는데 제가 지른지 뭐 모르겟는데 비명소리도 잔뜩들리고… 진짜 개무섭고 역겨움?까지 느낄정도엿어요 자고 일어나니까 너무 불쾌햇슨요;;
신뢰의 배신, 불안감, 트라우마를 상징합니다. 특히 등 뒤에서 공격당하는 꿈은 예상치 못한 배신이나, 나를 뒤에서 헐뜯는 사람에 대한 불안이 있을 때 자주 나타납니다.
혹은 과거에 마음의 상처를 받았던 기억이 무의식에서 꿈으로 튀어나온 것일 수도 있어요.
2. 피인지 검은 액체인지 모를 것으로 벽이 범벅이 된 장면
감정의 폭발 또는 내면의 혼란을 뜻합니다. 피는 보통 생명력, 고통, 희생을 상징하지만, 검은 액체는 죄책감, 우울감, 정체불명의 두려움으로 해석되기도 해요.
벽이 찢어지고 피와 같은 액체로 덮이는 것은 **자신의 보호막(벽)**이 무너지고 내면의 어둠이나 두려움이 밖으로 터져 나오는 상징적 장면입니다.
이 꿈은 단순한 악몽을 넘어서 감정적으로 억압된 무언가가 폭발하는 걸 나타내요.
‘역겨움’까지 느꼈다면, 스스로 받아들이기 힘든 감정이나 싫은 상황을 억지로 견디고 있는 중일 수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