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군 전역 후 삼성 기기 교체 계획 + 조언부탁드립니다. (맨 밑에 질문 요약 있습니다.)안녕하세요.저는 대학생인데, 곧 군대를 가서 2027년
(맨 밑에 질문 요약 있습니다.)안녕하세요.저는 대학생인데, 곧 군대를 가서 2027년 봄 전역 예정입니다.그 해 2학기에 복학하면서 휴대폰·태블릿·노트북을 모두 교체할 계획입니다.현재 쓰고있는 기기 : S23 , 갤탭S8+ , 갤북21. 사용 패턴 & 현재 상황신제품이 나와도 전 세대 모델을 사는 편 (가성비 중시)다만, 전 세대 대비 현 세대 성능·기능이 압도적으로 좋으면 현 세대 선호 (S24 - S25 처럼)태블릿: 필기(수업) + 게임(리듬게임, 중~고사양 게임) 자주 사용삼성 태블릿 선호 이유: 호환성, 편리성현재 갤탭 S8+ 사용 중, 간헐적인 터치 씹힘 경험 → 차기 모델에서 개선 가능성 궁금폴드·플립 시리즈는 가격이 높고 화면 비율이 게임에 불편해 선호하지 않음2. 관심 제품 & 고민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필기 위주이지만 그립감이 좋아 보여서 구매 고민스마트폰: S25처럼 스냅드래곤 엘리트 탑재 모델이 계속 나올지 궁금 (엑시노스에 약간 거부감 있음)갤럭시북: 롤·발로란트 등 게임이 무난하게 돌아갈지 궁금(삼성이 주목적을 사무용에 두는 건 알지만, “게임도 어느 정도는 돌아가는” 수준 기대)3. 구매처 고민평소 버킷리스트중 하나인삼성스토어에 직접 방문해서 보고 구매하고 싶음오프라인(삼성스토어) vs 온라인 구매 중 가격·혜택 측면에서 어디가 더 유리한지 궁금--------[질문 요약]1. 앞으로 나올 삼성 태블릿(S11~ 시리즈)에서 터치 인식 문제가 개선될 가능성은?2.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필기 작업 위주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지? (간단한 장단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3. S25 이후에도 스냅드래곤 엘리트 탑재 모델이 계속 나올 가능성은?4. 갤럭시북 최신·차기 모델에서 롤·발로란트 원활 구동 가능성은?5. 삼성스토어 vs 온라인, 어디서 사는 게 더 이득인지?좋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1. 앞으로 나올 삼성 태블릿(S11~ 시리즈)에서 터치 인식 문제가 개선될 가능성은?
세대가 바뀌면 개선될 가능성은 1%라도 존재하겠죠,
그리고 내부 터치패널이나 AP가 어떻게 변화하던간에 SW의 최적화도 잘 되어야하고.
그결과가 정확하게 개선된다. 개선되었다. 그런 정보를 알고있는 사람도 내부 사람이고
대외비로 막혀있어서 개선의 여부 정확성은 알 수 없습니다.
일반인이 생각할수 있는건 "세대가 바뀌니 개선될 것 같다. 개선되지 않을까?"라는 유추만가능하고
지금보다 더 안좋아질 일은 없습니다.
2.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필기 작업 위주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지? (간단한 장단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블릿에 펜 조합이면 필기작업 위주 사용자에게는 적합한 조합아닌가요..??
대학생이시라면 선택지는 2가지 밖에 없을것 같은데.
애플 아이패드 에어, 프로 + 애플펜슬
갤럭시 탭 + 펜슬
현재 질문에 나와있는대로라면 갤럭시를 사용하실것이기 때문에 따로 답이 필요없는 질문인것 같습니다.
3. S25 이후에도 스냅드래곤 엘리트 탑재 모델이 계속 나올 가능성은?
이것 또한 1번 질문과 동일하게 기기 출시 2~3개월쯤 되어야지 어떤 AP가 들어간다.
라고 그나마 정확하게 유추 가능합니다. 엑시노스가 들어갈수도 있고. 스냅드래곤이 들어갈 수도있고.
어떤 부분때문에 거부감이 있으신지는 모르겠지만. 스냅드래곤 들어가기전엔 엑시노스가 더 괜찮았고.
스냅드래곤이 들어간 이유가 엑시노스 개발인력을 줄이면서 개발이 뒤쳐지고 성능이 떨어져서
스냅드래곤을 사서 쓴겁니다. 한창 갤럭시가 잘 나갈땐 엑시노스도 같이 잘 나갔습니다...
일반인이 사용하는 관점에서 엑시노스나 스냅드래곤이나 별반 차이없습니다.
마치 차로 치면 그렌저 2.5냐 3.3이냐 차이죠 운행 질감차이는 있겠지만
그 두개 차 모두 서킷가서 혹사시키는 용도가 아닌것처럼요.
4. 갤럭시북 최신·차기 모델에서 롤·발로란트 원활 구동 가능성은?
현재 갤럭시 북에서 롤 안돌아가나요....???
주변에 보면 그램가지고 롤 돌리는 친구들이 몇몇 있는것으로 알고있고.
발로란트 까지는 힘들어 보이겠네요..
근데 갤럭시 북 자체의 포지션이 게이밍이 아니라 사무용 그리고 포터블용인데.
포터블이 될려면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가 필수요건입니다.
이 두개를 가지게되면 성능은 당연히 타협을 볼 수 밖에 없구요.
왜냐면 성능이 높아지면 쿨링이 잘 되어야하구요. 쿨링이 잘될려면 팬이 들어가야하는데
팬이 쿨링을 잘해줘야되면 커지겠죠 두께의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게이밍을 할려면 배터리가 필요하겠죠 배터리가 증가되면 또 두께가 증가되고.
무게가 증가되는 주 원인이 되죠.
옵션 타협을보고 낮게 구동하시면 돌아가기는 돌아가나.
사용자마다 어떤 옵션이 나는 원활하다 생각하는 기준이 다른데..
제 기준에서는 그 낮은 옵션은 원활히 구동되지 않는다 라고 생각해요
5. 삼성스토어 vs 온라인, 어디서 사는 게 더 이득인지?
대학생이시면 학생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토어 들어가보시면 교육할인인가 학생할인인가 탭이 있습니다.
거기서 학교 이메일 또는 학교 인증 받으시고 가입해서 들어가시면
교육할인 가격으로 구입가능하세요.
쿠팡 로켓이 일반인이 구입할수 있는 최저가라 생각하시면되고
그보다 낮은 가격에 나오는게 교육할인가입니다.(물론 쿠팡이 한번씩 할인때리면 어쩌다 한번씩 더 낮아질 때도있음)
또한 연초 신학기때는 신학기 이벤트로 각종 악세사리제품(마우스 키보드 등등)을 같이 묶어서 사은품으로 줍니다.
제 닉네임이 앱등이고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워치울트라 에어팟 뭐 다 애플을 쓰고 있긴 하지만.
대한민국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은 삼성 갤럭시와 윈도우 OS가 들어간 컴퓨터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가격대비 성능과 각 제품간의 연동과 편의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애플제품을 쓰는게 맞구요.
그게 아니면 갤럭시또는 삼성 제품을 사용하시는게 맞습니다.
애플 제품이 일반인이 보기에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되실지 모르겠지만
맥북프로가 250만원정도 하는데 같은 250만원짜리 게이밍 노트북은 게임이 되지만 맥북은 게임이 안됩니다.
그러면 맥북은 활용성이 낮다고 생각하시겠죠.
그러나 다른 관점인 가성비로 생각해보면 맥북이 가성비입니다. 디스플레이가 깡패고
똑같은 스펙의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모니터를 구입할려면 최소 150만원이상의 가격을 가진
전문가 디스플레이를 구입하셔야 되거든요.
여하튼 그렇습니다..
갤럭시의 터치씹힘과 버벅임은 예전부터 가지고 있던 고질적인 문제로..
약간의 개선은 되고 있으나. 아이패드 급의 완벽한 개선은 다음세대에 바로 될거라고
쉽게 이야기 드리기 어렵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