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등학교 서울로.. 대전에 사는 중3여학생입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데요,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는 시점에
대전에 사는 중3여학생입니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는데요, 고교학점제가 도입되는 시점에 서울에 위치한 고등학교에 진학하는건 경쟁력이 있나요? 아무래도 생기부가 중요해지니 다양한, 좀 더 양질의 활동이 가능해지고 좀 더 질 좋은 수업을 들을 수 있지 않나 해서요. 외고가 있지만 제 적성에 확실히 맞는지 확신이 안서서 아직 고민중인 상태이고요, 주변 일반고는 확실히 질이 아주 좋은편은 아닙니다. 저는 좀 더 학습분위기가 잡혀있길 원하고요. 그렇다고 대전내에 좀 먼 일반고를 가자니 단점이 더 커지고, 아예 서울로 진학할까 하는데요. 이게 대입에 유리한 선택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이사와 전학을 해야 한다면, 고려할 점이 많죠.
서울내 고등학교가 지방의 학교보다 유리한 점이 있는 건 사실이죠. 특히, 대학진학만을 본다면,
물론 그렇다고 해서, 지방에서 대학 진학이 무조건 불리하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통계적으로 보면, 서울의 학교가 대학진학율이 높은 건 분명하고, 여건상 유리한 것도 있죠.
중요한 건, 질문한 학생의 학교 성적과 대학에서 공부할 전공이 결정적이 될 수 있겠죠.
서울로 유학을 고려할 정도라면, 아예, 영어권 유학을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낫다고 보입니다.
외국에서 공부하고 국내 대학 진학할 수도 있고, 현지 대학 진학할 수도 있어서, 선택범위가 넓죠.
중3이라면, 유학하기 괜찮은 시점으로 볼 수 있겠네요.
참고하구요.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해요.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