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을 해준다는 연락을 받고 신분증 사진에인증번호 날아오면 달라는걸 아무 의심없이 줬다가제 명의로 아이폰, 아이패드가 개통되고게임결제, 다날 결제 200만원이 되어서죽을맛입니다심지어 아이폰은 이미 그사람이 가져갔다고 폰이 없으면 개통취소가 안된다고 하네요본인인증 도와준건 저라서 취소할수가 없대요안그래도 병원비 때문에 대출을 알아본거라 돈이 없는데날벼락을 맞아서 구제를 못받고 있습니다경찰서에 가도 본인인증을 제가 한거라 제가 처벌받는다고 하더라구요 벌금을..아무것도 모르고 한건 제 잘못이 맞습니다그렇지만 구제방법이 아예 없는걸까요?저는 저 금액을 낼 여건이 안됩니다... 신용불량자가 되는걸까요 감옥에 가는걸까요..너무 힘들어서 극단적 선택까지 상상하고 있네요....제발..아는게 있는분들은 도와주세요..ㅠ
지금은 범죄자가 아니라 사기 피해자입니다. 단순 문의가 아니라, 사건 접수가 되어야 합니다.
“저는 대출을 미끼로 한 사기에 속아 인증번호와 신분증을 넘겼고, 제 명의로 기기와 소액결제가 발생했으니 명의도용 피해를 정식으로 접수해 달라”라고 분명히 요구하세요.
감옥에 갈 일 없고, 신용불량자도 되지 않습니다. 다만 빠르게 경찰 정식 접수 + 통신사·결제사 명의도용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또한 민사상 채무도 ‘사기 피해’로 인해 구제 가능합니다. 신용불량이나 채무자 등록은 이의신청을 하면 막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