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진로상담 듣고 조언해주실 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부산에 거주중인 01년생 여자입니다  고등학교는 서울에서 건축 특성화고를 다녀
진로상담 듣고 조언해주실 분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부산에 거주중인 01년생 여자입니다  고등학교는 서울에서 건축 특성화고를 다녀
안녕하세요 부산에 거주중인 01년생 여자입니다  고등학교는 서울에서 건축 특성화고를 다녀 졸업하고 고졸취업을 해 일반회사를 몇달 다니다가 적성에 맞지 않아 평소에 간간히 해오던 서비스업 알바가 잘 맞아서 직업으로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미성년자 때 건축 특성화고를 다녔던건 제 의지가 아닌 가족때문에 했다 결국 졸업만 하고 안 맞아서 나왔던거였고.. 지금 하고 있는 요식업도 솔직히 미래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 그래서 진지하게 미래에 대해 생각을 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게 뭔지 하고 싶은게 뭔지 또 뭘 잘하는지 곰곰히 많은 시간을 고민의 늪에 갇혀 하루하루 일만 하다 현재로서는 대학을 가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올해 2월부터 학점은행제를 시작해서 직장을 다니며 26년도 편입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근데 진짜 이것저것 많은 일도 해보고 다 해봤는데 잘하는것도 없고 딱히 간절하게 하고 싶은것도 없어서 미칠거같습니다 내년에 학교를 가게 된다면 전공과를 정해야 할텐데말이죠.. 며칠전엔 고용24에서 직업선호도검사를 했는데 S(사회형)C(관습형)이 나왔더라고요 .. 추천 직업은 여러가지 많이 나오긴했는데 그 중 기억에 남았던건 통역가,숙박시설 서비스원,안내원,외국어교사,고객상담 등이 나왔습니다 그때 생각이 들더라고요 저는 사람이 좋아 사람을 대하는 일을 잘하진 못해도 좋아했고 비슷한 일을 많이 해왔던걸 깨달았어요(조리,영업,캐셔 등) 어문계열이나 관광쪽..하고 싶은데 제가 잘할수 있을까요? 또 주변에서 무시하던데.. 요새 그런거 전공으로 하는 사람이 어딨냐 기술을 배워라 등.. 취업시장에서 많이 힘들까요 ㅎ..? 밑에는 가장 궁금한 질문을 적겠습니다. 지금까지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이 글을 봐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에 말씀 드립니다!!!  1. 부산내에서 '일본어과', '관광관련된 과'가 유명한 대학교 3개 정도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2. 저에게 있어서 꼭 필요한 것들(조언,자격증종류)등이 무엇이 있을까요? 또 저는 앞으로  어떤걸 준비해야 할까요..? 
cont
타인이 질문자 님의 인생을 대신 살아주지도 책임져주지도 않습니다.
즉, 그 말은 질문자 님 스스로가 희망하는 방향을 바라는대로 준비하여 만들어 나가면 됩니다.
관광 관련 부산에서 알아줄만한? 대학은 부산대, 동의대, 영남대 정도일지 모르겠습니다.
만약 관광 관련 일을 하고자 한다면 컨벤션기획사와 같은 자격증을
준비해보거나 관광통역안내사 같은 걸 알아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호텔관광 관련학과로도 편입해보는 것도 방법이기도 합니다.
(스위스 IMI 호텔대학으로 인턴십겸 유학도 나쁘지 않습니다)
(학은제도 도와드릴 수 있었는데 이는 이미 진행중이니
부디 성적 관리만 잘 되셨기를 바랍니다.)
관련 전공 그리고 자격증, 면접컨설팅 등 고루고루 준비하시면 좋을 듯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