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소비자 보호원에 신고 해놓은 상태이긴 한데법적 구속력이 없고 법적으로 어떻게 할 수는 없다네요계속 환불을 안 해줄 경우 일개 시민인데 교보문고를 고소할 수 있나요?우선 내용은 이렇습니다책을 주문했는데 책에 하자가 발견됐습니다 30일 이내였고 반품을 요청했지만 계속 하자 부분 사진을 첨부 안 한다는 이유로 반품을 거절합니다저는 사진을 보내지 않았더라도 하자가 분명히 있고이걸 사유에도 적었고 (사진만 첨부하지 않았을 뿐)그런데 계속 거부하는 교보문고를 고소할 수 있을까요?난쏘공 처럼 고소라도 하고 싶네요하자 있는 책을 사진을 첨부하지 않았단 이유 하나로 계속 반품 거절하는 게 너무 소비자를 기만하고무시하는 짓 같습니다
1. 하자 있으면 교환이나 반품 해줘야 합니다.
2. 하지만 하자 내용이 확인이 되어야 담당자 입장에서는 반품 처리를 진행해줄 수 있습니다. 직원은 오너가 아니기 때문이지요. 하자의 내용이 훼손 등의 사유일 수도 있어서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할 수 있어서 그럴 겁니다.
3. 소비자원의 결정 보고 그 다음 다시 민원을 제기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