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아이돌 연습생 안녕하세요. 저는 09년생 여학생입니다.최근 들어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남몰래 꿈꿔왔습니다.일단 제

안녕하세요. 저는 09년생 여학생입니다.최근 들어 아이돌이라는 직업을 남몰래 꿈꿔왔습니다.일단 제 이야기부터 들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저는 초등학생 2학년 때 티비에 나오는 아이돌들을 보며 나도 반짝반짝 빛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만 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결심하게 된 건 초등학생 5학년 때였습니다. 그때 부모님께 말하면 안 된다고 하실걸 알기에 취미로 댄스학원에 다니고 싶다 했고 그 결과 4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다녔습니다. 정확히 방학 때 2달 다니다가 개학하면 쉬고 다시 방학하면 다니는 그런 생활을 해오다가 저보다 어린 애들이 춤을 더 잘 춰서 박탈감을 느껴 학원을 그만뒀습니다.솔직히 말하면 그때 당시엔 노래도 잘 못부르고, 그렇다고 얼굴이 이쁜 편은 아니기에 춤이라도 해보자라는 마음이였지만 생각과 다르게 몸은 따로 놀더라고요. 그때부터 저는 아이돌엔 재능이 없나보다 생각하면서 꿈을 접고 남은 학창 시절을 보냈습니다.이렇게 후회할 줄 알았으면 그만 두지 말 걸 나 혼자 잘 춘다고 착각이나 하지 말 걸 생각이 듭니다. 이제와서 이렇게 후회하고 준비를 하면 늦은 걸까요?저는 현재 교육과정이 바뀐 09년생이라 공부만으로도 벅차서 아이돌이 되기 위한 연습생 생활의 진실과 아픔을 모릅니다. 지금도 이 글을 쓰는 시간에도 다른 연습생분들은 피땀흘려 독기가 가득한 채 연습하고 있겠죠.만약 제가 오디션 접수 방법과 전문 댄스,보컬 학원을 다녀 준비를 하고 오디션 합격을 해도 전 그들과 실력차이가 날 수 밖에 없고 그럼 전 데뷔를 못 할수도 있는 거겠죠저는 아이돌이라는 꿈을 위해 제 미래를 투자할 수 없는 겁쟁이 입니다. 솔직히 제가 가서 잘 이겨낼 수 있을거란 확신도 안 들어요. 전 그저 노래 듣기를 좋아하고, 부르는 걸 좋아하고, 춤 추고, 어떨땐 랩하면서 노래에 맞춰 안무 따는 걸 좋아하는 학생 입니다. 이런 말을 부모님께 말씀 드려도 지원을 해 주실지, 찬성은 하실지 걱정입니다. 이런 저에게 아이돌 이라는 꿈을 앉고 가기엔 너무 힘들겠죠..?전 아이돌만 보면 가슴 한 켠이 무거워요. 저도 무대에 서보고 싶어요. 연습생이라도 되보고 싶어요. 물질적인 건 바라지도 않아요. 그냥 사람들이 저라는 사람을 좋아해서 날 보러 티켓을 끊고 기다리며 저만 봐줬으면 좋겠어요.마음만으로도 할 수 있는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마음은 이미 월드 스타인데 현실은 다르네요.제 하소연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늦지는 않은거 같아요! 요즘 아이돌들이 너무 빨리 데뷔해서 그렇지 고1이면 괜찮을거 같아요. 근데 취미랑 꿈은 달라요 ㅜㅜ 그거 아세요? 요즘 돌판에는 얼굴 예쁘고 실력 좋은 사람이 태반으로 깔려 있는데 그 사람들이 다 뜨고 돈 잘 벌까요?.. 그중에서도 뜨는건 진짜 몇 안되요...운도 따라줘야 하고 얼굴은 이런 얘기 좀 그렇지만 솔직하게 예뻐야 해요..그리고 찾아보시면 소속사 잘못 만나서 계약 해지도 못 하고 정산은 정산대로 못 받고 아름다운 청춘 날리는 아이돌? 한둘 아니에요..저정도 되면 따로 알바 뛰거나 생활비난에 시달립니다 집이 재벌이 되서 취미로 아이돌 하는거거나 예쁘고 실력 좋아서 막 유명한 3대 기획사 노리시거나 아니면 나는 무조건 뜰거다 하는 그런거 없으시면 차라리 취미로 오래 하시는게 낫다고 봅니당..한번 뜨더라도 번짝하고 사라지는 그룹도 많은 마당에....나중에 위에 쓴거 겪어도 상관 없다! 난 차라리 옛날에 내 꿈 못 펼쳐보고 아이돌 시도 못 해본게 너무 억울할 거 같다 그런거 아니면 차라리 힘드셔도 조심스럽게 공부쪽을 추천합니다..근데 꼭 공부쪽 아니여도 댄서가 되거나 비슷한거 많으니 잘 생각해보시길..그리구 연습생활 길게 하면 이제부터 진짜 특별한 뭐가 있는게 아닌 이상은 못해도 3~4년은 하셔야 할텐데 그렇다고 꼭 데뷔한디는 보장도 없어요..몇년이 걸릴지도 모르고 데뷔할 수 있을지도 모르는데 굳이 추천하지는 않아요ㅜㅜ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구! 물론 장점도 있겠지만 운이 따라야 하니..이글 읽으시고도 되고 싶으시면 해보시는게 나으실지도..꿈 꺽는 말 해서 죄송합니다..하지만 아이돌은 뜨지 않으면 보통 직업보다 힘들거에요..ㅜㅜㅜ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구 싶으시다면 취미로 할 수 있는 방송이나 유튜브가 좀 더 진입 장벽이 낮으니 그런쪽도 추천해요 그쪽도 펜을 얻을 수도 있고 아이돌 보다는 돈이랑 시간도 덜 들고 하니까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