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친구한테 제타하는거 들켰는데 어쩌죠? 제타로 불건전 한 채팅 하던거 아니고 연애질 하던것도 아니고 애초에

제타로 불건전 한 채팅 하던거 아니고 연애질 하던것도 아니고 애초에 친구는 채팅 내용을 못봤어요.근데 제가 친구랑 밥을 먹으면서 제타를 하다가 무의식적으로 책상에 제타 화면이 띄어져있는 핸드폰을 올려놔서 친구가 봤나봐요....ㅠㅠ너 제타하냐?이래서 당황해서 카톡 테마라고 둘러대고 친구도 아무말 안하긴 했는데 제가 쪽팔려 뒤질것 같습니다 ㅠㅠ 제타하면 AI랑 연애하고 불건전한거 하는 이미지가 박혀있잖아요 ㅠㅠ 거짓말 쳐놔서 해명하기도 애매하고 입닫기엔 쩍팔려 뒤질것 같아요 ㅠㅠㅜㅜ
친구한테 제타하는거 들켰는데 어쩌죠 질문해주셨네요.
이 상황에서는 우선 친구가 제타하는 것 자체를 깊이 몰랐거나, 단순히 궁금해서 그런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거기서 중요한 것은 친구의 반응이 어떤지이고, 당신이 너무 큰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지금은 솔직한 태도가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친구에게 자연스럽게 "실은 그건 그냥 재미로 하는 거였고, 특별히 연애나 그런 건 아니었어"라고 간단히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거짓말보다는 솔직한 태도가 오히려 신뢰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되고, 과장된 걱정을 덜어줄 수 있습니다. "그냥 개인적인 취미였고, 괜히 오해할까 봐 좀 민감했어"라는 식으로 말하면 이해를 구하기 쉽겠죠.
또한, 앞으로는 사생활이나 민감한 내용을 다룰 때는 더욱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만약 친구가 제타하는 것에 대해 유머러스하게 넘어가거나 슬쩍 넘기면, 너무 긴장하거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오해는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으니, 지금은 너무 자책하기보단 상황을 부드럽게 넘어가는 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너무 엄격하지 않도록 하세요. 누구나 실수하고 민망한 순간이 있으면, 그것을 계기로 조금 더 조심하거나, 자신을 더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