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오출고건 금액 지불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1개를 주문하셨는데 실수로 2개가 오출고 되었습니다.출고된 다음날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1개를 주문하셨는데 실수로 2개가 오출고 되었습니다.출고된 다음날 고객에게 상황설명과 함께 양해를 부탁드린다, 회수기사님방문시 물건 전달 부탁드린다는 안내문자를 발송하였고주말 이후 반품취소, 거부로 미집화로 조회되어 고객에게 전화하여말씀 드렸더니 그쪽에서 잘못 출고한거니 상의 후 연락을 달라고 하십니다.(판매처 잘못으로 오출고 했고 본인은 잘못 없으니 공짜로 가지겠다, 알아서 협의하란식)이럴때 법적으로 문제삼을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대한법무사협회소속 서울 법무사 이주영 입니다.
귀하분의 경우 상대방이 법률상 원인없이 이익을 얻고
귀하분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상대방에게 부당이득반환청구 또는 손해배상청구를 할 수 있고,
이 경우 상대방이 임의 반환 거부시 내용증명을 통한 반환청구 및
민사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귀하분의 질문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에 관하여 법무사와의 직접 상담을 원하시면
네임카드 프로필 정보를 확인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